지방 공항 적자 이유

Logo
리그티비 공지
하이라이트 접속 하단쪽 실시간뉴스&음악&예능 24시간 시청가능 합니다.

지방 공항 적자 이유
댓글 0 조회   126

작성자 : 더한마음
게시글 보기

대한민국의 항공 정책의 큰 틀인

인천공항 허브화 전략때문에 그럼

 

 

인천공항이 지어졌을때 김포공항의 국제선은 폐항되었는데

그나마 일본 중국 수도급 도시에 다시 취항하게 되어 비즈니스 수요로

현재 상황에 이르렀음.

 

더 멀리 장거리(미국 유럽)를 가려고 해도

위에 있는 허브화 규제때문에

지방공항은 근거리 태국, 대만, 일본 등 밖에 못감

 

 

그러다보니 지방공항은 취항 선택지도 잘 없고

미국 유럽 같은 장거리 노선을 띄우지도 못하니

악순환이 계속되는거임.

 

그래서 최근 TK공항, 무안공항, 가덕도신공항 등

활주로를 늘리고 위 규제에 적용받지 않고

유럽, 미주 노선에 취항할 수 있는 공항을 지으려는거고

이거에 맞물러서 인천공항 최종 확장 공사(5단계)도 일단은 스탑된 상태임.

 

 

물론 국내선은 KTX와 고속도로 등 교통의 발달로 인한

대체수단이 확보됨에 따라 수요가 줄은건 있지만

 

국제선은 저런 규제때문에 적자인 이유임

 

 



더한마음님의 최신 글
유머게시판
제목
  • "애들아~ 전남친이 나한테 대시함 ㅋㅋ"
    9 3시간전
  • 국내 배달앱 점유율 근황
    288 3시간전
  • 작년 전국 지하철 이용객 순위
    267 3시간전
  • 일본의 한 주차장 위에서 본 모습...
    267 3시간전
  • 지방별로 순대에 찍어 먹는 거
    83 3시간전
  • 돼지고기 함량 높은 캔햄
    145 3시간전
  • 최고 아침식사 VS 최악의 아침식사
    87 4시간전
  • 철도기관사를 꿈꾸었던 디시인 
    264 4시간전
  • 일본 도쿄 신오쿠보 돈키호테의 흔한 식품코너
    249 4시간전
  • 급식이 오토바이 와리가리충의 결말
    4 4시간전
  • 인간사냥 시작한다는 미국 근황 
    221 4시간전
  • 저가 커피시장의 종말이 오는가 
    10 4시간전
  • 1970~1990년대 초 일본 여자 폭주족 문화
    21 4시간전
  • 파키스탄의 소금광산 
    239 5시간전
  • 현재 ㅈ됐다는 천연 다이아몬드 시장
    159 5시간전
  • 샤오미 신상 휴대폰 근황
    281 5시간전
  • 가맹 점주들이 밝히는 업체의 실체
    65 6시간전
  • 저가 코스프레좌 근황
    203 01.26